재회가 어려운 이별 유형, 아무리 붙잡아도 절대 돌아 오지 않는 경우 6가지 알려드릴게요. 물론 사람의 마음과 상황이라는 것이 100%는 없어요. 하지만 이러한 경우라면 재회가 거의 0%에 가깝습니다.
재회가 어려운 이별 유형
그(그녀)와 헤어지셨나요? 헤어진 것이 후회되고 그(그녀)를 붙잡고 싶으신가요? 다시 사귀게 된다면 예전보다 훨씬 더 잘해줄 자신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용기 내서 그(그녀)를 붙잡아보세요.
잠깐! 그(그녀)를 붙잡기 전에 내가 어떻게 헤어졌는지부터 생각해보세요. 혹시나 아래와 같은 경우였다면… 안타깝지만 재회는 힘이 들 수도 있어요. 비록 재회했다고 하더라도 또 헤어질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1. 혼자 하는 연애
건강한 연애가 되려면 나와 상대방이 똑같은 생각하고 연애를 해야 합니다. 하지만 상대는 나를 가볍게 여기고 있는데 나 혼자 의미 부여하고 깊게 생각하는 연애를 하였다면? 그런데 이별을 했다면? 재회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그저 가볍게 만나려고 시작한 것인데 상대방의 입에서 결혼이야기, 미래 이야기가 나온다면 상대방은 부담을 느끼게 되고 너무 가볍게 생각한 자신에 대해 죄책감까지 느끼게 됩니다.
‘너에 비해서 내가 부족한 것 같아’, ‘나는 아직 연애할 준비가 안 된 것 같아’와 같은 말을 들으며 이별하였다면 당신과 생각이 맞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2. 항상 같은 문제로 싸운 경우
사람마다 ‘그(그녀)가 이런 것만은 꼭 고쳤으면..’이라고 생각하는 점이 있어요. 다른 행동들은 넘어가도 계속 신경이 쓰이는 그런 행동이죠.
연애 초반에는 안 그랬는데 어느 순간 그(그녀)가 나에게 이런 행동을 고쳐달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그(그녀)의 마음을 이해한 나는 고치기로 마음먹습니다. 하지만 며칠 후 이 행동 때문에 그(그녀)와 싸우게 됩니다. 난 그(그녀)가 싫어하는 이런 행동을 꼭 고치리라 다짐합니다.
하지만 며칠 후 또 같은 문제로 싸우게 됩니다. 몇 달 후 또 같은 문제로 싸우게 되죠. 결국 그(그녀)로부터 이별 통보를 받습니다.
그(그녀)가 싫어하는 행동이기 때문에 고쳐달라고 수없이 이야기하였으나 고쳐지지 않고 같은 문제로 헤어진 경우에는 재회가 매우 어렵습니다. 그(그녀)는 나에게 수많은 기회를 주었지만 바뀌지 않았기 때문이죠. 이런 나를 본 그(그녀)는 ‘사람은 고쳐 쓰는 것이 아니구나…’란 생각에 나를 포기하게 된 것입니다.
재회가 어려운 이별 유형
3. 내가 바람펴서 헤어진 경우
장거리 연애라서 외로움에, 싸우고 홧김에 등 어떠한 이유로 인해서 내가 바람을 폈고 상대방이 알게 되어 헤어지면 상대방이 바보가 아니라면 재회가 불가능합니다. 물론 본인이 한 실수로 인해서 이별한 것이 미안하고 슬프고 후회될 수 있어요. 그(그녀)가 한 번만 용서해준다면 헌신을 다할 자신이 있을 수 있죠.
하지만 그(그녀)는 이미 당신에게 온갖 정이 떨어진 상태입니다. 그(그녀)를 붙잡는 행동 자체가 상대방에게 해를 끼치는 행동이니 포기해주세요. 혹시나 재회했다고 하더라도 그(그녀)와 싸울 때마다 바람폈던 이야기가 나올 것입니다.
4. 그(그녀)를 너무나 잘 맞춰준 경우
그(그녀)를 좋아하기 때문에 성격, 취미, 행동 등 모든 것을 맞춰주며 행동하였는데 이별 통보를 받았나요? 이 경우도 재회하기 매우 힘이 듭니다.
당신은 좋아한다는 이유로 그(그녀)를 맞춰준 것뿐인데 이러한 대우를 받은 그(그녀)는 고마운 감정 말도 또 다른 감정이 생기게 됩니다. 바로 ‘우월감’입니다.
나의 헌신으로 인해서 그(그녀)의 자존감이 올라간 것이며 스스로의 가치를 높게 평가하게 됩니다. 이렇게 자신의 가치가 높다는 생각이 들면 어느 순간 상대방의 가치가 낮아 보이게 되죠. 쉽게 이야기해서 당신의 매력이 없어 보이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당신으로 인해서 콧대가 높아질 대로 높아진 그(그녀)는 당신보다 훨씬 가치 있는 사람을 찾기 위해 이별 통보를 할 것입니다. 잠깐 욕구를 풀기 위해 만나는 것이 아니라면 본인의 주제를 파악하기 전까지는 현실적인 재회가 불가능합니다.
5. 전 애인과 이별한 지 얼마 안 돼 사귄 경우
그(그녀)가 전 애인과 이별한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나와 사귀었고 이별을 하였다면 재회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이 경우에는 그(그녀)가 나를 좋아해서 보다는 외로워서 만났을 확률이 매우 높기 때문이죠. 실제로 이 경우 이별 통보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매력 부족’일것입니다.
외로움으로 인해 사귀었는데 정신을 차리고 보니 매력이 없다는 것을 느낀 것이죠. ‘전 애인은 더 이뻤는데….’, ‘얘랑 안 사귀었으면 더 이쁜 애랑 사귈 수 있을 텐데…’같은 생각이 들며 이별을 통보하게 됩니다.
당신이 갑자기 이뻐지고 성격이 좋아지는 등 매력이 생기지 않는다면 재회는 불가능합니다.
재회가 어려운 이별 유형
6. 결혼 관련 가치관이 달라 헤어진 경우
아이 계획, 집, 가족 관계, 부모의 반대 등 결혼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서로의 가치관이 달라 헤어진 경우라면 재회가 힘이 들어요. 결혼이라는 것은 연애의 종착점이기 때문에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사람은 선택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런 문제로 헤어졌다는 것은 당신과의 미래가 보이지 않았기 때문이에요.
가치관이라는 것은 오랫동안 형성된 것이기 때문에 바뀌기가 매우 힘이었습니다. 또한, 억지로 바꾸다 보면 부작용이 생겨요. 예를 들어 아이를 싫어하는 사람이 상대방의 요구로 인해서 억지로 아이를 가졌을 경우. 아이는 가졌을지 몰라도 아이를 제대로 키우기는 매우 힘이 들 것입니다.
실제로 이렇게 결혼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헤어지는 경우가 수없이 많으며 서로의 감정이 격해져 있으므로 재회하기는 현실적으로 불가능합니다.
마무리
그(그녀)의 이별 통보로 인해서 힘이 드시나요? 모든 게 나의 잘못인 것 같고 다시 만나준다면 훨씬 더 잘해줄 수 있을 거란 생각에 붙잡고 싶으신가요? 상대방의 거절로 인해서 상처받지 않을 자신이 있다면 일단 용기를 내 보세요. 하지만 그래도 안 된다면. 과감하게 잊는 것이 당신 자신을 위하는 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