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공축소 불가능! 모공축소 시술 진실! 정확히 알려드릴게요.

왜 모공축소 불가능 한 것이며 모공축소 시술 진실은 무엇일까요? 여드름 흉터는 원래 없던 것이기 때문에 없애는 게 가능하지만, 모공은 원래 있던 구조물이기 때문에 줄이기 매우 힘이 듭니다. 울쎄라, 써마지, 프락셀 등 어떤 시술을 해도 최대 40%입니다.


모공축소 방법

모공이란 털이 나오는 구멍으로 안쪽에 피지 분비샘이 있기 때문에 피지가 나오는 통로입니다. 이런 모공이 커지는 이유는 크게 3가지입니다.

  • A. 피지 분비가 많을 때
  • B. 모공이 막혔을 때(각질)
  • C. 탄력 섬유가 약화했을 때

이러한 이유를 보았을 때 이론적으로 모공을 축소하는 법은 간단합니다. 피지 분비를 적게 하고 모공에 막힌 각질을 제거해주면 되죠. 무엇보다 탄력 섬유를 강화해서 탱글탱글하게 만들어주면 됩니다.


모공축소 불가능

프락셀, 울쎄라, 인트라셀, 써마지, MTS, 피코 프락셀 등 여드름 흉터를 없애주고 모공을 줄여준다고 홍보하는 시술은 매우 많습니다. 시술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원리는 한가지입니다. 피부에 상처를 낸 뒤 재생되는 힘을 이용하는 것이죠. 그런데 여드름 흉터와 모공은 완전히 다른 구조물입니다.

여드름 흉터는 원래 피부에 없었는데 생긴 것이죠. 내 피부는 여드름이 나기 전의 상태를 기억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시술로 없애는 것이 충분히 가능합니다. 속도가 느리고 깊은 상처를 채우는 데는 한계가 있지만 시술을 할수록 조금씩 차오르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반면에 모공은 새롭게 생겨난 것이 아니라 원래 가지고 있던 구조물입니다. 모공이 하나도 없는 도자기 같은 피부였는데 갑자기 모공이 생긴 사람은 없습니다. 모공이 큰사람들은 대부분 어릴 때부터 모공이 많고 크게 태어났기 때문에 내 피부 역시도 모공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상처를 내고 재생을 시켜도 도자기 피부는 될 수 없죠.


모공축소 시술 진실

울쎄라, 써마지, 피코프락셀, 더마톡신 등 다양한 피부과 시술과 관련된 논문에는 시술이 끝난 뒤 평균적으로 모공이 40% 감소하였다고 하였습니다. 40%라면 엄청나게 많이 줄어든 것이라고 생각이 들죠?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동그란 원의 면적의 40%이기 때문에 눈으로 보았을 때 차이점을 느끼기 힘이 들 것입니다.

모공 축소 모식도


양쪽 원의 차이점이 느껴지시나요? 실제로 오른쪽의 원은 왼쪽원보다 면적이 40%나 적습니다. 실제 모공이라면 차이를 느끼기 더 힘들겠죠? 그 어떤 논문에서도 모공을 모두 없앴다는 결론은 찾아볼 수 없습니다. 대부분 50%가 최대였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시술 후에는 얼굴이 붓게 되는데 이로 인해서 모공이 줄어들어 보이는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물론 이러한 효과는 1~2달 후 부기가 빠지면 사라지게 됩니다.


그래도 피부과에 가야 하는 이유

피부과의 시술들이 모공에 효과가 약한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피부의 탄력, 피부 결, 여드름 흉터 등에는 매우 효과가 좋습니다. 피부에 탄력이 생기는 것만으로도 모공이 줄어들어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모공인 줄 알았던 것이 여드름 흉터였을 경우 큰 효과를 볼 수 있죠.

피부과에 방문할 때에는 모공을 위해서가 아닌 피부 자체를 위해서 시술을 받는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난 어떻게 해서든 모공을 없앨 거야!’라는 생각은 그만해야 합니다. 이미 모공이 넓게 태어났다면 모공 자체를 없애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이죠.

포기할 건 포기하고 얻을 수 있는 거에만 집중해주세요.


마무리

실제로 모공에 큰 효과가 없는데 왜 많은 피부과에서 모공에 효과가 있다고 홍보하는 것일까요? 그만큼 모공 때문에 고민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입니다. 또한, 모공은 완벽하게 해결할 수 없으므로 계속해서 시술을 유도할 수 있죠. 피부과 시술로 줄일 수 있는 모공의 면적은 최대 40%입니다. 이점을 꼭 명심해주세요. 모공이 아닌 탄력, 여드름 흉터, 피부 결을 위해서 피부과에 방문해주세요. 또한 모공을 줄이기보다는 현재 상태를 유지한다는 생각으로 방문 해주세요. 같은 돈을 쓰고도 만족도가 훨씬 좋을 것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