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사친 썸남 차이? 남사친 썸 구별! 7가지 알려드릴게요.

남사친 썸 구별하기 위해서는 남사친 썸남 차이를 알아야겠죠? 구별법 7가지를 알려드릴게요. 남자라는 동물은 친구를 대할 때와 여자를 대할 때 너무나 다릅니다. 남사친은 재밌게 해주는 존재이고 써남은 행복하게 해주는 존재입니다.


남사친 썸남 차이

이 사람이 남사친인지 아니면 나에게 다른 마음이 있는 썸남인지 궁금하신가요? 이 사람이 그냥 남사친인지 위장 남사친인지 확인하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몇 가지 구별법을 알려드릴게요.

사람에 따라 섬세하고 여자 같은 남자도 있겠지만 어디까지나 남자는 남자입니다. 남자는 친구를 대할 때와 관심 있는 여자를 대할 때 다를 수밖에 없죠. 특히나 흑심을 품고 있다면 더욱 티가 날 수밖에 없죠.

여자가 권투 글러브를 끼고 남자를 때리고 있는 사진


1. 외모 칭찬을 한다.

‘너 눈이 이쁘다.’, ‘입술이 도톰하네’같이 당신에게 외모의 칭찬을 한다면 남사친이 아닐 확률이 높습니다.

남자들도 친구에게 칭찬합니다. 하지만 이때에는 대부분 옷, 성격, 직업 등을 칭찬하죠. 절대로 ‘얼굴이 잘생겼다’ 같은 외모 칭찬을 직접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대부분 남자는 여성에게 관심이 있거나 꼬시고 싶은 경우에 이런 칭찬을 하죠.

당신이 ’저 여자봐 엄청 이쁘다‘라고 하였을 때 ’그래? 너가 더 이쁜 것 같은데?’라고 한다면 당신에게 다른 마음이 있는 것입니다.


2. 약속장소가 항상 여자와 가까운 곳이다

남사친과 둘이 만났던 약속장소를 생각해보세요. 남자의 집과 가까운 곳이었나요? 아니면 중간지점? 이도 저도 아니고 항상 당신의 집과 가까운 곳에서 만났다면 이 남자는 당신에게 마음이 있는 것입니다.

남자들은 귀찮은 것을 매우 싫어합니다. 특히 멀리 가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친구를 만날 때에도 조금이라도 가까운 곳에서 보려고 하죠. 그런데 이런 남자가 항상 당신을 배려하며 당신이 오기 편한 곳에서 보자고 한다면? 당신에게 다른 마음이 있는 것입니다.

약속을 잡을 때 항상 당신의 집 근처로 잡아보세요. 3번, 4번 만나도 항상 불만이 없이 나온다면 남사친이 아닙니다. 남사친이라면 ’한 번쯤 너가 이쪽으로 와라!’라고 말할 것입니다.


남사친 썸 구별
3. 다른 여자 이야기를 잘 안 한다

남사친이라면 친구에게 이야기하듯이 썸여나 전여친에 대한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할 것입니다. 하지만 당신에게 다른 마음이 있다면 이런 이야기는 잘하지 않을 것이에요. 다른 여자 이야기를 자세히 하다가 혹시라도 당신이 선을 그어버릴까 봐 걱정되기 때문이죠.

혹시 남사친에게 썸녀가 있다면 썸녀에 관해 물어보세요. 평소 썸녀와 데이트를 잘 하는 것 같은데 ’만나고는 있는데 잘 안될것같아‘, ’느낌이 잘 안 와‘같이 썸녀에 대한 부정적인 이야기를 한다면 당신을 생각해서 하는 말일 수 있습니다.


4. 썸남 이야기에 대한 반응

당신이 썸남이나 애인과 다툰 이야기, 속상한 이야기를 할 때 남사친과 썸남의 반응은 매우 다릅니다. 남사친이라면 ’너도 잘못한 게 있잖아! 그냥 잊어‘라고 당신을 탓하는 이야기를 하겠지만 썸남이라면 절대로 그러지 않을 것입니다. 오히려 ’남자가 나쁘다, 왜 너 같은 애가 그런 애를 만나. 네가 아까워. 헤어져! ‘같이 전적으로 당신 편이 되는 이야기를 할 것입니다. 무엇보다 상대방의 남자를 쓰레기로 몰고 가며 헤어지도록 유도를 할 것입니다.

당신이 남자와 헤어진 이야기를 하였을 때 ’그 남자는 너랑 안 맞아! 너는 ~한 남자를 만나야 해’라고 하였는데 ’~한 남자‘가 어떤 남자인지 생각해보세요. 혹시 남사친이 말한 ’~한 남자‘가 남사친이 갖고있는 장점이 있는 남자인가요? 그렇다면 자신을 두고 한 이야기입니다.


남사친 썸남 차이
5. ‘나 같은 여자 괜찮지 않아?’라고 물어보기

이 방법은 은근히 남자를 떠볼 방법입니다. 술자리에서 ’나같은 여자 괜찮지 않아?’라고 은근슬쩍 물어보세요. ‘싫어!‘, ’너 정도면 괜찮겠지만 난 아니야‘같이 남사친이라면 당황하는 기색이 전혀 없이 대답할 것입니다. 하지만 당신에게 마음이 있다면 일단 당황을 하며 대답을 할 것입니다. ‘너 정도면 아주 괜찮지!‘

이때 대답은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사람마다 리액션이 다르고 자신의 마음을 숨기기 위해서 ’안 괜찮아‘라고 대답할 수도 있죠. 가장 중요한 것은 당황하고 대답하는지 생각 없이 바로 대답하는지의 차이입니다.


6. 단체 자리에서 개인적으로 톡이 온다..

8명이 하는 술자리에서 남사친에게 개인적으로 톡이 온 적이 있나요? 그렇다면 남사친을 넘어선 관계일 확률이 높습니다. 보통의 남자들은 여럿이 있는 곳에서는 한사람에게만 신경 쓸 겨를이 없습니다. 모든 사람과 대화를 해야 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때 같은 자리에 있는데 당신에게 톡이 온다면 당신을 많이 신경 쓰고 있다는 뜻입니다.

’너 지루해 보인다. 자연스럽게 분위기 보고 나갈까?‘, ’너 오른쪽에 있는 치킨 먹어봐 엄청 맛있어‘처럼 톡이 온다면 이건 99%입니다.


남사친 썸 구별
7. ‘나중에 나 같은 남자 만나라‘

진심으로 하든 장난으로 하든 남사친의 입에서 ’나중에 나 같은 남자 만나라‘와같은 말이 나왔다면 이것은 더 이상 생각할 것도 없습니다. 그냥 당신에게 마음이 있는 것입니다. 이런 말을 들었다면 더 이상 고민하지 마세요. 가장 큰 남사친 썸남 차이 입니다.


8. 스킨십이 가능한가 생각해보기

마지막 8번은 남사친의 마음을 판단하는 것이 아닌 당신의 마음을 판단하는 방법입니다. 남사친이 당신에게 마음이 있는 것 같다면 남사친과 스킨십을 하는 상상을 해보세요. 너무 찐한 스킨십이 아닌 단순하게 손을 잡고 걷고 뽀뽀를 하는 정도만 상상해도 충분합니다. 혹시 어떤 생각이 드나요?

남자와 여자는 성이 다른 ‘이성’이기 때문에 성적이 매력이 느껴져야 연애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 사람의 외모, 몸매 등 어떤 곳에서라도 매력이 느껴져야 하죠. 아무리 상상해도 손잡는 것이 불가능할 것 같다면 남사친이 혼란스럽게 하지 말고 바로 선을 그어버려 주세요.


마무리

남사친과 썸남의 가장 큰 차이는 당신을 재미있게 해주느냐, 행복하게 해주느냐의 차이입니다. 남사친이라면 당신을 재미있게 해줄 것입니다. 함께 시간을 때우는 친구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썸남이라면 당신을 행복하게 해줄 것입니다. 그저 함께 시간만을 때우는 것이 아니라 서로의 감정을 공유하며 행복을 채우는 존재이기 때문이죠. 그 남자는 남사친인가요? 아니면 썸남인가요? 스스로 한번 판단해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