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 언제까지 크나요? 보통 겨드랑이털이 자랄 때까지 성장합니다!

고추 언제까지 크나요? 엄밀하게 이야기하면 20대 초반까지는 성장할 수 있어요. 하지만 대부분 겨드랑이털이 자라면 거의 다 커졌다고 생각하면 돼요. 겨드랑이털은 성장의 감속기에 들어갔다는 증거이기 때문이죠.

고추 언제까지 크나요?

고추가 언제까지 크는지 궁금하신가요? 고추는 엄마의 뱃속에서부터 조금씩 자라기 시작하고 2차성징이 들어가는 순간 하루가 다르게 폭풍 성장을 하게 되죠. 그리고 2차 성징이 끝나면 더 이상 커질 수 없습니다. 어떠한 수술적 방법으로도 크게 만들 수 없죠.

그럼 태아 때부터 얼마나 자라는지 그 성장 속도를 알아볼까요?

  • 태아(~3개월)
    엄마 뱃속에서 3개월이 되면 고추의 형태가 갖춰집니다. 초음파를 보면 형태가 보이기 때문에 이때부터 성별을 구별할 수 있습니다.
  • 뱃속 4개월~
    엄마 뱃속에서 4개월이 되면 고추도 성장이 시작됩니다. 이때 호르몬의 영향을 잘못 받으면 외소 음경으로 태어날 수 있습니다.
  • 태어났을 때
    갓 태어난 남자 아이 고추의 평균 사이즈는 2~3.5cm입니다.
  • 태어나고 2년 후
    태어났을 때 2~3.5cm이었던 고추는 2년 동안 약 1cm가 자라게 되죠. 이때의 평균사이즈는 3~4.5cm입니다.
  • 2년 후 ~ 11살
    2년 후부터 11살이 되는 약 8년의 시간 동안 아이의 고추는 겨우 1.5cm가 자라게 됩니다. 이때의 평균 사이즈는 4.5~6cm죠. 몸이 자란 만큼 고추가 자라지 못해 상대적으로 고추가 작아 보이는 시기입니다.
  • 11살~겨드랑이털이 나올 때까지
    11살이 되면 이제 2차성징이 시작합니다. 이때부터는 하루가 다르게 폭풍 성장을 하게 되죠. 이때 평균 사이즈는 약 11cm입니다. (참고로 성인 남성의 평균 사이즈는 약 12cm입니다.)
  • 겨드랑이 털이 나옴 ~ 20대 초반
    이론적으로 20대 초반까지는 아직 고추의 크기가 커질 수 있습니다. 2차 성징이 공식적으로 끝나는 시기는 20대 초반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겨드랑이 털이 자란 이후에는 성장이 감속하기 시작합니다. 쉽게 이야기해서 아주 조금은 자랄 수 있지만 큰 기대를 하면 안 되는 시기인 것이죠. 이때의 평균사이즈는 약 12cm입니다.




고추의 크기는 유전?

사람의 키는 95%가 유전입니다. 일란성 쌍둥이를 태어나자마자 분리하여 다른 환경에서 자라게 하더라도 성인이 된 후의 키는 거의 비슷하죠. 고추 역시 마찬가지예요. 유전이 95%입니다. 태어날 때부터 이미 성장할 수 있는 크기가 정해져 있습니다.

그런데 영양분이 부족하거나 다른 결핍이 있는 경우 이렇게 정해져 있는 크기만큼 성장 할 수 없게 됩니다. 특히나 가장 많이 성장하는 11살 이후에 영양이 부족하다면 고추가 충분히 커질 수 없게 되는 것이죠.

쉽게 이야기해서 고추의 크기는 노력으로 더 키울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노력을 안 해서 더 작아질 수는 있습니다. 엄밀히 이야기하면 클 수 있는 만큼 크지 못한 것이죠.


자위를 하면 고추가 더 커지나요?

학생 때 야한동영상을 보면 고추가 안 큰다는 이야기 들어보셨죠? 자위와 고추 크기와는 아무런 연관이 없습니다. 많이 한다고 더 커지는 것도 아니며 더 작아지는 것도 아니죠.

그런데 다른 이점이 있습니다. 발기를 하고 자위를 하면 순간적으로 남성호르몬이 분비됩니다. 이 남성호르몬은 고추를 더욱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특징이 있죠. 그런데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는 2차성징때 이런 남성호르몬이 분비된다면 성인이 되었을 때 고추가 더욱 튼튼해질 수 있습니다.

물론 너무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해야 하는 것이죠.


정리

고추 언제까지 크나요? 길게 잡아서 20대 초반까지는 클 수 있어요. 하지만 겨드랑이 털이 자라면 거의 다 자랐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고추의 크기는 유전자로 모두 정해져 있다는 점을 꼭 명심해주세요. 내가 가지고 있는 유전인자가 100% 발현되도록 노력하는 것만이 고추를 키울 수 있는 최선의 방법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